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국과수 "유아인 모발에서 마약류 3종류 양성", 그동안 고생많으셨습니다, 편히 쉬세요.

by 최신정보블로거 2023. 2. 25.

마약류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37)의 모발 검사 결과 모두 세 종류의 마약 성분이 검출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프로포폴과 대마초 외에 ‘제3의 마약’ 성분에 대한 양성 반응이 나왔는 것입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은 유아인의 모발에서 3종류의 마약류 성분이 검출됐다는 분석 결과를 최근 경찰에 전했다고 했습니다. 앞서 경찰은 지난 5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입국한 유아인을 상대로 간이 소변검사를 실시하고 모발도 채취해 국과수에 분석을 의뢰한 바 있습니다.

 

유아인 마약
출처:네이버

유아인은 향정신성의약품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하고, 대마초를 흡입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돼 수사를 받고 있는데, 또 다른 ‘제3의 마약’까지 투약한 정황이 드러난 것입니다.

 

소변 검사는 비교적 짧은 기간 안에 사용한 마약류만 확인할 수 있지만, 모발 검사는 1년 이내 복용한 마약류를 대부분 확인할 수 있고, 특히 한 달에 1㎝ 정도 자라는 모발을 검사하면 복용 시기까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유 씨의 약물 복용 사실이 드러난 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프로포폴 단속 때문입니다. 식약처가 프로포폴 처방 횟수나 투약 용량이 지나치게 많은 50여 명을 추려 경찰에 수사 의뢰했는데, 여기에 유 씨의 본명인 엄홍식이라는 이름이 포함되었기 때문입니다.

유아인 마약 양성
출처:네이버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이날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최근 프로포폴 과다 처방과 관련해 세간에서 ‘오유경이 유아인을 잡았다’고들 하는데, 사실 제가 잡은 것은 유아인이 아닌 엄홍식이라는 사람”이라며 식약처 마약류 통합관리시스템의 정교함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프로포폴 불법투약은 현행 마약류 관리법 제61조 제1항에 따라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0만 원 이하의 벌금으로 처벌될 수 있고, 상습범의 경우 제2항에 따라 최대 7년 6개월 이하의 징역 또는 7500만 원 이하의 벌금으로 형량이 가중됩니다.

또한 대마를 흡연하거나 대마가 들어간 음식 등을 섭취하면 5년 이하의 징역이나 5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며, 매매에 직접 관여했다면 1년 이상의 징역형에 처할 수 있습니다. 

 

 

연기자로서 좋은 모습 보여줬는데 역시 연예인들은 자기관리가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느끼게 하는 사건이네요. 철저한 조사가 이루어져 죄에 해당하는 정당한 처벌을 받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